자살은 최악 범죄…영가들 깊은 후회
관리자
2014-07-30 11:51:09 │ 조회 4046

자살은 가장 위협적인 사회적 병폐다. 영계도 자살을 최악의 범죄로 단정한다. 자살자는 최소 50년 동안 새 몸을 받을 수 없을 정도로 중죄인이다.
 
혹자는 이미 전생에 자살하게끔 각본이 꾸며진 게 아니냐고 묻지만 절대 그렇지 않다. 자살할 수 있는 동기 부여는 만들어질지 모르겠으나 자살, 그 자체는 인과가 아니다.
 
따라서 신은 인간을 최악의 죽음으로 몰지 않는다. 오직 인간의 생사는 우주시스템에 의한 것일 뿐 결코 인간 자신의 몫일 수 없다. 신이 준 희망의 메시지를 발견하지 못한 채 자살하는 자는 부모로부터 받은 은혜, 땅과 하늘, 우주로부터 받은 축복을 스스로 저버리는 것과 같다.
 
자살로 고통의 모멸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큰 착각은 하루속히 버려야 한다.


앞날이 창창한 사관학교 출신의 젊은 청년 A씨가 대위에 진급하자 가족은 잔치 분위기였다.
위로 누나만 두 명이 있고 막내였던 그는 항상 집안의 자랑거리였다. 그런데 얼마 후 A씨가 싸늘한 시체로 발견됐다. 농약을 마시고 자살한 것이다.
 
자살 이유는 더욱 나를 안타깝게 했다. 그가 대위로 진급하자마자 여자친구가 단도직입적으로 군인과는 사귈 수 있어도 결혼하고 싶지 않다고 잘라 말했고 이 말에 큰 충격을 받은 A씨는 ''군인은 사람도 아니냐!''며 홧김에 농약을 마셨다. 마시고 몇 분 동안은 치사량이 아니었던지 정신이 살아있었다.
 
순간 가족들 얼굴이 떠올랐다. 누구보다 자신을 사랑했던 어머니를 생각하자 자살을 후회하며 살기 위해 발버둥 쳤다. 그 때였다. 농약은 온 몸을 미친 듯이 공격했고, 위가 타오르는 듯한 고통 속에 A씨는 죽어갔다.
 
구명시식 때 영가는 깊이 후회하고 있었다.
"어머니, 죄송해요, 저를 그렇게 예뻐해 주셨는데. 못난 자식 용서해주세요."
어머니는 너무 한이 맺혀 아들의 이름을 부르며 바닥에 엎드려 한참을 통곡했다. 한 고비만 넘겼으면 됐을 일인데 심성이 나약해 벌어진 비극이었다.
 
경찰이었던 B씨는 백일된 딸을 둔 가장이었다. 평소 매우 가정적이고 부모님께 효도 잘 하기로 소문난 그가 CCTV가 설치되지 않은 파출소 화장실에서 권총으로 관자놀이를 쏴 자살할 것이라고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다.
 
그에겐 자살할 이유가 없었다. 때문에 가족은 타살 여부를 조사해 달라며 강하게 요청했고 수사도 그쪽으로 진행됐지만 얼마 후 자살로 판정됐다.
 
B씨 영가 역시 자살을 후회했다.
자신을 자살하게 만든 이들은 사건을 철저하게 은폐해 처벌을 면했다.
꼭 집어서 누구 때문에 자살했다고 말할 순 없어도 살고 싶지 않도록 만든 분위기는 시정되어야 한다고 강하게 항변했다.
 
아무리 그렇다 해도 어린 딸과 가족이 있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 하는 경찰의 자살은 참으로 안타까웠다.
 
30세도 안되는 젊은 청년들이 심성이 나약해 고비를 넘기지 못하고 자살하는 행위를 영계는 깊이 우려하며 내게 강력한 경고의 메시지로 자살을 막아 달라고 여러 차례 알려왔다.
 
살면서 누구나 자살 충동을 느낀다. 혹자는 자살로 영웅이 된 사례도 있고 일본에서는 자살을 미화하는 경향까지 있으나 이는 엄연히 인간 세상의 이야기요, 영계의 시각과는 크게 상충된다.
 
물론 도통한 고승들은 호흡을 조절해 자연스럽게 열반하는 고도의 테크니컬한 자살 방법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이 역시 일반인의 자살과는 차원이 다르다.
 
고승들처럼 우주의 섭리를 깨닫기 전에 자기 스스로에게 해를 끼치는 것이야말로 가장 큰 죄악이다.
인간이 살아있다는 것 자체는 인생에서 무언가 배워야 할 게 있다는 증거다.
그래서 인간이 죽으면 현고학생부군신위라는 위패를 모시는 게 아닌가.



내가 원해서 태어난 사람은 아무도 없다. 그렇다고 나의 인생은 나만의 것이 아니다.
부모님에게 듣는 이야기가 있다. 가족은 항상 우애가 깊어야 한다고.
이 말씀은 예전에도 들었고 지금도 듣고 있다.
가족 중 누군가 내 곁을 떠난다면 그 고통 상처... 과연 시간이 가도 치유될 수 있을까?
생명의 소중함과 나의 존재 목적을 알게 된다면 그런 행동을 할 수 있을까.
결국 무지에서 그런 행동이 일어나는 건 아닐까?
그렇다... 알아야 한다. 배워야 한다.
그 동안의 가르침은 너무나 빈약해서 참 진실의 이야기를 들을 수가 없었다.
자살하는 마음은 충분히 이해가 되나, 자살은 엄연한 살인행위임을 명심하길 바란다.
댓글 (0개)
     
    • 추천순
    • 조회순
    • 댓글순
    • 최신순
    제목  

    죽을 때 타인 눈으로 내 삶 돌아보게 돼…죄 많았다면 그게 지옥

    2008년 11월 10일 새벽, 미국 버지니아주 린치버그에 살던 이븐 알렉산더(63·당시 나이 55세) 박사는 등에 통증을 느껴 잠에서 깼다. 힘겹게 몸을 일으켜 ...

    관리자
    조회 2722
    1

    사망한 남성 부활 기적

    사망 판정을 받은 남성이 다시 살아나 화제다.온라인 매체 허핑턴포스트에 따르면 발델루시오 곤칼베스(54)란 브라질 남성이 심장마비로 사망해 시신...

    관리자
    조회 1873
    0

    영혼은 존재 하는가? (첫 과학적 증명시도)

    죽음뒤과연어떤일이일어나는가?1999년 이전에는 죽음이후 현상에 대한 과학적인 자료가 거의 없었다. 그러나 의학의 발전과 함께 죽었다 다시 살아나...

    관리자
    조회 3886
    0

    죽었다 살아난 3세 소년 “천국 다녀왔다

    3시간 동안 의식을 잃었다가 깨어난 3세 소년이 “천국에 다녀왔다.”고 주장해 가족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고 독일 빌트가 최근 보도했다.이 신문...

    관리자
    조회 1634
    0

    다세계(多世界)’의 존재 [1]

    무수히 많은 다른 공간에 각각 분신(分身)이 존재하며 서로 연결되어 있다. ▷ 다세계 이론 밤하늘을 바라볼 때, 이 광대한 우주에는 무한히 많은 여...

    관리자
    조회 2685
    0

    英병원 사후세계 있다

    뇌의 기능이 정지된 후에도 의식은 계속 살아 있다는 증거가 발견됐으며 이는 `사후의 세계''가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라는 내용의 연구보고서가 발표...

    관리자
    조회 1942
    0

    28분 동안 사후세계를 갔다온 데니언

    데니언은 이태까지 기록된 시간 중 가장 긴 28분 동안의 임사체험(Near Death Experience)를 체험 했습 니다. 그의 28분 간의 체험은 그의 감동 적인 베스...

    관리자
    조회 1903
    0

    자살하면 안되는 이유 [1]

    인기 여배우의 자살은 온 국민에게 슬픔을 안겨줬다. 나는 L씨의 자살 소식을 듣는 순간 놀랍고 안타까웠다. 청룡영화상에서 그녀가 직접 재즈를 부르...

    관리자
    조회 2708
    0

    사후세계 [1]

    사람이 죽게 되면사람이 죽어서 가는 신명계는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일단은 사람이 죽게 되면 어떻게 돼냐 하면, 혼줄이 빠져나가는게 대부분이 막...

    관리자
    조회 1770
    0

    귀신이 말하는 살아서 수행하는 이유

    최고의 덕행과 최악의 죄업이 글은 1945년경 중국의 유명한 재판관인 여주선생이란 사람이 실제 살아서 저승에 가서 명부 재판관을 지냈다는 믿기 어려...

    관리자
    조회 2027
    0